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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사례: 인도 최대 포장회사 Uflex, 영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올바른 선택은?

날짜 : 17-06-19 10:17
작성자 : 오라클디지털
카테고리 :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로 영업달성까지의 시간 50% 절감과 리드전환율 40% 향상하다.


Uflex는 인도 최대의 UFlex는 인도 최대의 엔드 투 엔드 (end-to-end) 유연 포장 솔루션 공급 업체이자 세계 최대의 플라스틱 필름 공급 업체입니다. 140개국에 수출하며 인도, 유럽, 멕시코, 폴란드, 이집트와 유럽에 지사를 두고있는 대규모 다국적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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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사가 많은만큼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하기때문에 그 만큼 더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 영업 관리가 필요했으며, 관리에서 나아가 보다 더 높은 수익 기회를 높이고 경쟁 우위 창출을 위한 영업 자동화와 고객 정보에 모바일 엑세스를 가능케하는 통합 영업관리(CRM)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Uflex가 이전에 불편함을 느꼈던 점, 그리고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를 통해 극복하고자 했던 점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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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flex는 B2B, B2C 다양한 형태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 곧곧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형태의 주문 내역과 고객에 대한 정보가 산재되어 통합적인 관리가 어려웠습니다. 

특히 새로운 고객 발굴을 위한 리드 관리가 부족했기때문에 리드 기회를 놓치거나, 영업이 전개되더라도 트랙이 어려워 놓치게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보다 주문 내역과 고객 정보를 포괄적으로 파악하고, 전체적인 판매 주기데 대한 리드와 기회를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향상하고자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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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응대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하였는데, 고객과 대화할때 모바일을 통해 고객사의 업계동향을 바로 체크하여 영업 기회로 삼을 수 있으며, 가격책정과 같은 고객과의 질문에도 신속하게 대응이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영업과정 뿐 아니라, 생산 비용 및 물류 일정에 대한 전반적인 통찰력으로 관리자 입장에서 보다 포괄적으로 영업, 생산, 물류 까지 복잡한 과정을 한눈에 간편하게 이해하면서 급한 순간에 보다 빠르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툴이 요구되었습니다.

Uflex는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뿐아니라, 오라클의 E-Business Suite을 통합하여 서로 연동이 가능하게 구축하였습니다. 이는 주문 내역, 업계 응용 프로그램 등 고객 프로필에 대한 360도 뷰를 제공, 영업완료 시간을 최대 50 %까지 단축할 수 있었던 부분인데 최대 8주에서 5주까지로 단축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리드 전환을 40 % 향상 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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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을 통해 영업사원들이 더욱 영업활동에 집중하면서 영업인력 생산력이 20% 향상, 매니저의 입장에서는 영업 과정 관리가 보다 쉬워졌습니다.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의 대시 보드 기능 덕분에 지리적 위치, 생산 플랜트 및 제품별로 패턴 및 포장 소비를 구매하는 등 전체 고객 라이프 사이클의 단일 뷰를 확보하여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를 개선하였습니다.

다양한 지역의 영업 조직과 생산 공장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견적이나 배달 시간과 같은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하고 기존에 발생했던 커뮤니케이션 갈등을 최소화함으로써 팀 협업이 더욱 강화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국내 여러 지사 및 유럽 지역의 여러 영업 조직을 구성하고 대상 고객 및 기회에 가장 효과적인 매출을 할당하여 판매 범위를 최적화하고 매출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복잡하고 수많은 글로벌 지사들에 대한 폭넓고 쉬운 관리 방법이 생기게 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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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flex는 오라클을 선택하기 이전에 세일즈포스 및 마이크로소프트 사이에서 고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정성, 확장성, 민첩성 및 직관적인 기능으로 인해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를 선택하게 되었으며, 현상황 분석, 시스템 구축, 실제 사용까지 약 5개월의 시간만 소요되었습니다. 

출처: https://www.oracle.com/in/customers/uflex-1-sales-cloud.html

중견기업부터 글로벌 대기업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이번에는 글로벌 레퍼런스가 소개되었는데요, 회사의 규모나 업종, 영업 규모에 상관없이 우리회사의 상황에 맞춰 적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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