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라클 디지털 프라임1

중소중견 IT 리더들을 위한 CX 전략 지원 3가지 방법

날짜 : 17-07-10 18:12
작성자 : 오라클디지털
카테고리 :

Christiane Soto: 콘텐츠 마케팅 스페셜리스트, 오라클 | dc08341b6ced91c0664180cc43b45ce2_1499734527_1586.png

 

성장세에 있는 중소, 중견 기업들에게 "고객"은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제 고객이 없다면 회사도 존재하지 못하겠죠. 이는 모든 각 직원들이 고객에게 가능한 최고의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경험 향상된다면 그만큼 높은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최고 86%의 소비자들이 보다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해서 25% 더 많이 지출하게 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말은 곧, 올바른 고객 경험 향상 방안이 구축되어 있다면, 그 추가 25%의 수익을 더 높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중소,중견기업의 IT 리더들도 고객 들이 필요로 할 때, 이들의 특정한 요구를 해결하는 CX(customer experience) 전략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이를 실현한다면 훨씬 더 높은 수익을 거두게 될 것이며 경쟁사 대비 막대한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아래에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3가지 쉬운 방식을 소개합니다.

1. 고객들이 SMB와 쉽게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고객들은 요구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을 기대합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셀프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이 만약 귀사를 선택하다면, 스마트폰, 앱, 채팅 또는 소셜 미디어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든 채널로 귀사와 성공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이는 귀사에 큰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선택권을 갖게 되고 귀사는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비용의 자원을 배정할 수 있습니다. 기술은 FAQ(자주 묻는 질문), 암호 재설정 및 연락처 정보 업데이트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애프터서비스를 지원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는 모든 중소,중견기업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업은 실무진(일반적으로 최초의 영업 담당자 및 고객 지원 팀)이 개인적으로 처리해왔던 모든 각각의 이슈를 이전처럼 간단히 처리할 수 없는 수준으로 성장합니다. 다른 담당자가 고객 서비스 임무를 맡게 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일관된 정보를 제공하면서― 고객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예측 가능한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고객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올바른 클라우드" 기술이 이를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dc08341b6ced91c0664180cc43b45ce2_1499732902_938.jpg

3. 기업의 성장에 따라 고객 경험 확장을 위한 통합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CX 요구에 대해 일일히 다른 각각의 해결 창구를 제공하다 보면 결국 병목현상을 야기하고 그 누구에게도 가치가 없는 정보 사일로가 발생하게 됩니다. 고객용 시스템과 백 오피스 시스템 간의 통합이 핵심 열쇠입니다.

이를 통해 모든 고객 경험의 접촉 지점을 연결할 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 응대 직원들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각 관계를 개인화하며 긍정적인 고객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dc08341b6ced91c0664180cc43b45ce2_1499734227_2129.JPG

 내용에 대해 우리 기업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오라클 담당자들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한 백서를 이메일로 전달해 드립니다. 고객 경험 향상 및 클라우드 기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함께 남겨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CLICK!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2017 ORACLEDIGITA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Tel : 080-2194-114 / email : Salesinquiry_kr@oracle.com    온라인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