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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성공사례] 호주&뉴질랜드 최대 광고회사 “APN 아웃도어”

날짜 : 17-11-28 10:40
작성자 : 오라클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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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와 뉴질랜드의 "아웃도어 광고" 업계 리더인 APN 아웃도어는 작년 지역내 동종업계에서 처음으로 오라클의 ERP 클라우드를 도입함으로서 경쟁이 심화된 시장내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더욱 도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웃도어 광고는 기존 옥외 광고와 디지털 빌보드, 버스, 택시 및 트램 광고, 지하철 및 비행기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기업인 IMARC Group에 의하면, 2016년 아웃도어 광고로서 $377억비즈니스 규모를 달성함으로서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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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 사용은 지난 5년간 시드니 기반 APN 아웃도어 시장에서 특히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APN 아웃도어 상무 David Watkins는 회사 성장을 도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데에 3가지 의사결정을 꼽았습니다.   
 

첫번째, APN 아웃도어의 옥외광고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위치에 설치 할것.

두번째, 기업 리더들은 디지털 빌보드와 공항 및 기차역에 설치된 사이니지의 잠재력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것

세번째, 클라우드를 통해 광고 효과 및 수익성을 분석하고, 경쟁에서 이겨낼 수 있는 밑거름으로 활용할 것.

 

Location, Location, Location

APN 아웃도어는 아웃도어 광고에서 36,000회 이상 주목을 끄는 위치 선정을 자랑합니다. 최상의 장소는 도시 스카인라인 및 기차길주요 도로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곳 입니다. 또는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의 바다인 태즈먼해를 잇는공항으로 가는 철도 및 도로도 주요 타겟 입니다.

 

"우리는 최상의 장소를 갖고 있었죠,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눈에 띄는 장소가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편하게 광고를 보고 정보를 받아들이고 기억할 수 있는 "핵심 시간(Dwell time)"을 활용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예를들어, 출퇴근 러쉬아워에 갖힌 운전자들에게는 충분한 핵심 시간이 주어져 있습니다: APN 아웃도어의 연구에 의하면 9백만명 이상의 인구가 정 정해진 고속도로를 거의 매일 이용하고 일주일 동안 출퇴근으로 거의 10시간에 달하는 시간을 보낸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APN 아웃도어는 그 유동인구를 타겟으로 가장 바쁜 도로에 빌보드를 설치하였습니다.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의 분석툴의 활용은 APN 아웃도어 매니저들이 이런 장소를 선별하고 빌보드를 설치할 수 있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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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의 주요 리서치 기업 Clarity Strategic Research 의 조사에 의하면, 서베이에 응한 54%가 옥외광고에서 본 브랜드가 중요하며 잘 알려져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42%는 지난 7일 동안 본 대형 옥외광고를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광고판에 최대한의 관심을 끌기 위해 APN Outdoor는 1889 년 파리 전시회에서 1 세기 전 처음 공개 된 표준 평면 패널에 조명, 질감 및 연기 효과와 같은 특별한 장치를 설치하였습니다. 특수 효과의 한 예로, APN 아웃도어는 GlaxoSmithKline의 비염 스프레이 옥외를 기차역에 설치 하였습니다. 광고판의 코 모양의 그림이 기차가 큰 소리를 내며 지나갈때마다 재채기를 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제품과 그 목표에 따라, 옥외광고는 여전히 모든 광고 켐페인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라고 Watkins는 말했습니다. 옥외 광고를 진행하는 기업으로서, NAB, 메르세데스 벤츠, HCF, GSK Pandol, Domain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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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빌보드: 클래식함에서 쿨함까지 
"기존 또는 "클래식" 옥외광고가 4주 설치 기간동안 같은 이미지만을 보여줄때마다, "디지털 빌보드"는 기술을 활용하여 매번 다르고 창의적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라고 Watkins는 말했습니다. 교통 안내 표지판 처럼, 디지털 빌보드의 메세지와 이미지는 중앙 컴퓨터로 입력 되며,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어 장기 사용이 가능한 LED 라이트로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와 메세지들은 거의 실시간 기반으로 손쉽게 변경,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디지털 빌보드로 효과를 본 APN 아웃도어 고객의 예로 호주 약국 브랜드인 Chemist Wharehouse가 있습니다. 화분 알러지가 높은 봄철에는 알러지 방지 약을 광고하며, 여름철에는 선크림 제품, 겨울에는 감기약 광고를 진행합니다. 

"디지털로, 우리는 날마다 다른 광고로 수정하여 내보낼 수 있습니다. 고객과 직접 상호작용 하고 있는 것 이죠" 

이 전략에 대한 툴로서 시장 조건이 요구하는 대로 같은 능력 오라클 ERP 클라우드를 APN 아웃도어의 주요한 툴로서 활용하게 된 것 입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른 APN 아웃도어 고객으로 호주인이 가장 사랑하는 스타 니콜 키드먼이 등장하는 오메가 시계, 새로운 Yaris 해치백을 출시한 도요타, Bickford's Spirits 그리고 삿포로 맥주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성공으로의 투자 
 APN 아웃도어의 활발한 사업으로 기업은 18개월 전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문제없는 성장을 위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는 필요하기 전 미리 시스템과 프로세스에 투자를 합니다" Watkins는 말했습니다.  APN 아웃도어는 오라클 ERP 클라우드를 선택함으로서 재무 운영을 현대화 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재무 시스템은 단지 6개월 내에 실행 되었습니다. 오라클 ERP 클라우드 중 특히 3가지 기능이 APN 아웃도의 성장 목표를 완벽하게 지원해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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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 째, 플랫폼은 보통 별도의 서로다른 데이터베이스에서 관리되어왔던 재무팀의 주요 재무 데이터와 고객, 광고 정보를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도와 주었습니다. 어떤 옥외광고 공급자가 공급이 늦어지고 있는지, 어떤 광고에 대한 입금이 늦어지는지 등등, 사업 다양한 분야의 성과들에 대한 정보를 알고싶을때마다, 이 정보는 빠르게 APN 아웃도어 팀에게로 준비됩니다. 팀원들은 정보다 정확하고 실시간이라는 점에 신뢰를 갖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더욱 다이내믹한 광고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됩니다. 
두번 째, 오라클 ERP 클라우드는 강력한 내장 분석 기능을 갖춤으로서 재무팀원들을 어떤 옥외광고 캠페인이 가장 많이 시선을 끄는지, 어떤 옥외광고 장소가 가장 좋은 핵심 시간을 이끌어 내는지에 대한 주요 통계 수치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대쉬보드는 이러한 통계치가 고객들과 임원들이 한눈에 보기 알기 쉬운 형태로 제공되며, 옥외광고를 더욱 좋은 위치로 바꾸어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세번 째, 오라클 ERP 클라우드의 자동화 기능 덕분에 재무 팀 구성원은 매월 마감 및 정기보고에 필요한 일상적인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라클 ERP 클라우드로 미지급금과 채권을 자동화함으로써 APN Outdoor는 인원을 추가하지 않고 하루에 100 건의 청구서를 처리가 가능케되었습니다. 또한, 지불 승인을 맡은 매니저들은 더 이상 승인을 위해 예전에 사용하던 온프레미스 컴퓨터 시스템을 쓰기 위해 다시 오피스로 돌아오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대신,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지금은 어디서나 공급 인보이스 지급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인보이스는 일반 메일보다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에게 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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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세스를 개발하기 위해 최대 집중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비즈니스에 집중할 시간을 갖게되고 재무 팀은 보다 흥미로운 다른 프로젝트를 수행 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라고 Watkins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몇몇 프로젝트 중 일부는 미세 조정 가격 책정, 공급 업체 및 광고주와의 계약 중 가장 수익이 높은 계약 결정, 비용 초과분 예측 및 방지가 포함됩니다.  


클라우드의 강력한 기능을 통해 APN Outdoor finance 팀은 경영진에게 신뢰할 수있는 조언자가 될 수있는 능력과 적시에 신뢰할 수있는 재무 정보를 수집하여 비즈니스 리더가 보다 정확한 정보에 근거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 데이터에 더욱 빠르게 접근하게 됨으로서,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의사결정자들과 함께 트렌드를 이야기하고 새로운 행동을 내릴 수 있는 시간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 기업처럼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성장하는 비즈니스에서, 우리는 재무 팀이 능동적이고 변화를 주도하며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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