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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4주풀이로 사주풀이하자!

날짜 : 17-05-25 19:07
작성자 : 오라클디지털
카테고리 :

기업들은 혁신의 시작인 '계획' 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국내기업 10곳 중 8곳은 중장기 경영계획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계획을 수립하는 기업은 절반에 그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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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기 경영계획의 중요성이 커지는 이유로는 ‘경쟁심화에 따른 시장 불확실성 고조’(56.1%)를 첫 번째로 꼽았고 이어 ‘혁신적 신상품.신기업의 등장’(15.4%), ‘소비자의 인식 및 행태 변화’(12.3%), ‘국내외 경제 정책.제도의 급변동’(11.1%), ‘끊임없이 이어지는 지정학적 리스크’(5.1%) 등 이라는 응답이 나왔지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경영전략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출판산업을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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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는 약 5만여개나 되는 출판사가 완전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 확보와 철저한 내부 준비를 통한 신 성장동력이 없이는 이제 결코 살아날 수 없는 시장이 되었지요.   

또한 2014년부터 전면 시행된 도서정가제의 여파로 도서 구입자들의 구매에 대한 부담이 증가되고 있어 출판업계는 더욱 치밀한 고객 분석으로 사업을 다각화 시켜야 할 것입니다. 

한국 출판문화산업 진흥원이 실시한 「2016 출판산업실태조사」에서 출판산업이 개선해야 하는 영역 분야 1위는 저자발굴 및 양성, 2위는 ‘출판산업의 디지털화 정보화’ 라는 조사 결과가 나온 바 있습니다. 출판업계도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컨텐츠’ 중심의 산업을 펼쳐 세계로 도약해야 한다는 신호가 온 것이지요. 실제로 글로벌 출판기업들은 이제 더 이상 ‘출판’ 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양하고 신선한 ‘컨텐츠’를 생산하여 디지털 세대의 이목을 끌고, 그것을 매출로 이끌어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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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언론, 출판, 컨텐츠 산업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그 시장은 더욱더 치열해져 철저한 계획과 전략, 전 분야를 아우르는 통찰력 없이 도태되는 기업이 되어버릴 것입니다.  

 

그렇다면 출판산업이 디지털 기반 컨텐츠 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우선, 내부적으로는 기업의 현 주소를 알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정확한 분석과, 외부적으로는 업계의 빠르고 정확한 동향 파악이 중요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5만여 개나 되는 출판업계와 각종 출판, 언론, 컨텐츠산업군 까지!! 

이 수많은 경쟁업체의 동향과 각종 데이터를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포털사이트 검색? 과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동향파악이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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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업계 동향파악의 하이패스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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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내기안, 보고서작성에 손쉽게 활용 가능한 다양한 유형의 정보

- 국내 유수의 대기업, 정부출연연구소, 글로벌 컨설팅업체 출신의 산업전문가들의 풍부한 현장 프로젝트 수행경험 분석 

이 모든 것들을 한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믿어지시나요? 

오라클 데이터 4주풀이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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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라클 4주풀이란 4주간 각 세부 산업군의 가장 핫한 산업동향과 경영계획 및 예산수립 비법을, 심지어 무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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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 기업이 대응해야 할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에 바로 정확한 답을 내릴 수 있는 기업은 준비된 기업입니다. 그러나 머리 속에 모호하게 자리는 잡고 있지만 정확한 답을 내리기 어렵다면! 오라클 사주풀이!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디지털 기반 수익모델 진화의 방향, E-book 시장의 실태, Facebook과 Instant Articles를 써야하는 이유, NewYork-Times 와 Quartz의 뉴스 서비스의 미래상 등을 한번에 볼 수 있기 때문이죠.

- 체계적인 경영계획 및 예산관리를 통해 미리 대비하면 

전략설정 – 기준계획 생성 – 계획통합 & 추정기반 보고서 – 계획대비 실적분석 – 계획수정 & 대응전략 의 프로세스를 통해 

실무자에게는 계획 프로세스가 훨씬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관리자에게는 비즈니스 인사이트가 창출되며 

CEO에게는 시나리오 기반의 경영이 가능합니다.  

 

경영계획 및 예산관리 클라우드는 기업의 3가지 성공요인을 견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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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한 전략인력을 대체하여 효과적인 전략도출이 가능합니다. 

수익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뮬레이션 경영이 가능합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 속에 정확한 비즈니스 결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한마디로 이제 미래로 가는 ‘네비게이션’ 을 장착하자는 것입니다. 

모든 직원이 목표를 향해 정확한 길을 따라 갈 수 있는 시스템을 장착하고 

임원들은 조직을 한눈에 파악하여 직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고 

전 직원들은 오로지 업무에 집중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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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세척도(克世拓道)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한다” 

2018'년 신문/출판 업계 가장 큰 성장을 이룬 기업! 

바로 여러분의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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