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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구매여정에 따라 달라져야하는 마케팅 기법은?

‘육아는 정보빨, 아이템빨’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이 없었으면 어떻게 아이를 키웠을까 싶기도 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정보들 덕에 아이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그때 ..

오라클디지털

잠재고객 확보, 다이나믹 콘텐츠 광고를 가능하게 했던 오라클 DMP

전 세계 종이 잡지사가 몰락을 경험할 때 ‘이코노미스트’는 어떻게 유료 구독자수를 꾸준히 확보하였을까요? 올 해로 창간 175주년을 맞는 영국의 유력 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잡지계의 ‘애플’ ..

오라클디지털

풀무원다논,FMCG 시장에서의 성공전략 PBCS로 찾다

장에만 좋다고 알려졌던 발효유가 면역력 강화, 이너뷰티 효과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발효유 시장 규모도 2014년 1조 7355억 원 규모에서 4년 만에 1조 82..

오라클디지털

ORACLE OPEN WORLD 2018, 어떤 내용으로 주목 받을까?

199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2년째를 맞는 오라클 오픈 월드(Oracle Open World)가 10월 21일부터 5일간 개최됩니다. 오라클 오픈 월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행사로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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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업계의 효율적 영업관리를 위한 세미나 스케치

식품업계 시장은 현재 수많은 기업이 경쟁하며 거의 포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전체 식음료 업계 중 대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15%이고, 이를 제외한 나머지 시장을 수많은 중소, 중견 기업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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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ny’s Chocolonely. 오라클 PBCS의 정확한 예측으로 브랜드 원칙을 지키다

소비자 10명 중 7명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에 값이 비싸더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거나, 윤리적 경영을 실천하거나, 공정한 유통단계를 거치는 ‘착한기업’ 제품을 선택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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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를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이것만은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매출 규모가 늘어나고 외부에서의 자금 조달을 꿈꾸는 기업이라면 ‘우리도 상장을 준비해 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기업이 상장 하게 되면 시가총액에 따라 적으면 수십억 원, 많게는 수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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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미래를 바꿀 디지털 변혁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은?

2017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기업은 산업의 변화로 떠들썩한 시기를 보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 물꼬를 트고 세상이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가 넘쳐났지요. 이제 기술의 변화에 둔감하던 기업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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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ERP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을 위한 선택 기준은?

20년 전, 전 세계 모든 분야 기업들을 열광시킨 IT 기술은 바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였습니다. 당시 ERP는 이전까지 사업체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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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클라우드, 여행기업의 혁신을 견인하다

교통수단 및 스마트폰의 발달과 더불어 자신을 위한 가치 투자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미족(for me族)이 증가하면서 여행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1980년에서 2000년 사이에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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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ERP로의 변화가 헬스케어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이유는?

과거 의료시장은 환자-병원-의료보험 또는 의료기기-환자 등으로 그 관계가 매우 단순했습니다. 하지만 과학 발전으로 인한 인간의 수명 연장은 의료 관련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였습니다. 여기에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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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을 빠르고 편리하게, 유니티가 말하는 마케팅 클라우드란?

"구매력이 있는 직급이나 부서를 스코어링해서 관리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마케팅 솔루션을 더 효과 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샌가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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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을 고려하는 기업이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올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IPO에 대한 이슈가 많았습니다. 가장 따끈한 소식으로는 카카오뱅크가 2020년을 목표로 IPO를 추진한다고 밝히고 상반기에는 내년 IPO 준비 작업을 통해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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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DMP, 데이터마케팅의 핵심이 되다

데이터 마케팅, 시대적 흐름 치열한 마케팅, 광고 시장에서 고객을 잡기 위한 전략은 매우 다양합니다. 누구나 봐도 살 법 한 대중적이고도 매력적인 ‘대박제품’을 출시해서 선점을 하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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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기업에 DMP가 필요할까? DMP 성공 사례 및 네트워킹 세미나

새로운 숙취 해소 음료가 출시되었습니다. 음료회사는 이 숙취해소 음료를 국내에서 잘 홍보하여 장차 외국에 수출할 계획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음료회사는 새로운 음료의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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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스타트업 젠바디의 성장과 함께한 오라클 ERP Cloud

바이오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로 떠오르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의료 산업 등과 융합하여 산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하는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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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Management Platform, 데이터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

데이터가 자산이고, 데이터가 돈이다. 이런 이야기들을 흔히 합니다. 마케팅을 한 번이라도 접한 사람이라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테크를 이해하고 DMP(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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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ERP로 업무 혁신을 일으킨 기업

클라우드 ERP가 대세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ERP를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들이 온프레미스로 할 것인가, 클라우드로 할 것인가’ 에 대해 걱정하는 시기는 지났습니다. 이제 관건은 ‘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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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전산담당자들에게 필요한 IT 세미나 스케치

과거 기업 내에서 전산, IT 담당자들의 역할은 기능적 역할이 컸습니다. 용량 기획에서부터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다운타임 관리 등의 업무와 함께 조직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프로그램 오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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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산업별 성공사례를 정확한 수치로 보여드립니다

헬스케어 전문 기업 A사는 고객이 웹사이트 상에서 구매를 완료하면 이미 가지고 있는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른 분류의 제품군을 구매할 수 잇도록 프로모션 방향을 전환합니다. 또한 장바구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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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마케팅이란? 디지털마케팅 & 고객경험 전략세미나 스케치

저는 스벅덕후 입니다. 요즈음은 빨강이 하양이를 열심히 모으는 중이고요, 연말이면 플래너를 받기 위해 전국 각지를 돌아다닌 적도 있죠. 주기적으로 카드도 충전해야 하고, 텀블러도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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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 단축 시행, IT 솔루션으로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야 합니다.

오후 5시 30분이 되자 모든 컴퓨터에서 알람 메시지가 울립니다.  "업무종료 30분 전입니다. 중요 자료는 안전하게 보관하고 퇴근을 준비하세요"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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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디지털 영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공영민 영업대표 이야기

사람은 놀이를 추구하는 존재라고 하죠. 네덜란드 문화사학자 요한 하위징아(Johan Huizinga)는 인간은 본질이 놀고 즐기는 존재라 주장했습니다. 그는 모든 문화현상의 기원이 놀이에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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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GDPR 기초

지난 달 25일 유럽 연합의 개인정보 보호법 (GDPR)이 시행되었습니다.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이란 유럽 내 개인정보의 흐름을 표준화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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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꼭 알아야 할 인사관리의 핵심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 중견기업들도 미래의 일거리와 먹거리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내수 시장의 불확실성, 사업 규모의 확장, 비용절감 등의 이유로 많은 기업이 해외시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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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반복 업무 대신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스타트업 관련 영상을 찾아보다 토스의 이승건 CEO가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 것이 생각났습니다. “조직 구성원들이 자율성을 가지고 일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업무를 할 때 본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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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 일자리를 빼앗아 갈까? 더해줄까?

얼마 전 구글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I/O 2018’에서 공개된 새로운 AI 기술은 마치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직접 미용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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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의 미래와 제조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올해 초 개최된 CES 2018(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에서는 포드, 벤츠, 현대자동차 등 완성차 제조업체와 보쉬와 같은 부품 업체의 참여로 자율주행자동차가 행사의 중요 테마로 자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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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의 변화와 CFO의 역할

CFO의 전통적 역할은 통제에 있었습니다. 과거에 있었던 재무적 손실을 다시 일어나지 않게 하고, 기업 내부를 통제하여 비용을 감소시키는 데 있었지요. 미래의 사업적 사고보다는 자원중심적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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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B2B마케팅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디지털마케팅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데이터 마케팅, 그로스해킹, 에드테크 등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마케팅 용어가 생겨납니다. 마케팅의 기본요소로 여겼던 4P, 이제는 그 4P를 버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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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 수 있게 손잡았던 기업 Carbon 이야기

4차산업혁명 하면 어떤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디다스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아디다스의 스피드팩토리 하나로도 첨단기술, 빅데이터, 인공지능, 개인화, 노동시장의 문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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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마케터들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며칠 전 해외영업으로 일하고 있는 분을 만났습니다. 쭉 국내영업을 맡아오다가 1~2년전 제조기업의 해외영업팀으로 이직해서 다니고 있는데요, 요새 회사는 어떻냐는 말에 쉽지않다고 대답하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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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 6천억원 가치의 스타트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비즈니스 전략

현재 국내 온라인 쇼핑몰은 외형은 성장하면서도 거대한 금액의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쇼핑 관련 정보를 정말 많이 가지고 있죠.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물건을 구매할 때, 최저가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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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혁신으로 성공을 이룬 스타트업의 공통 전략은 바로 이것

 <스타트업 생존곡선=Paul Graham; avc.com>Paul Graham 이 그린 스타트업 성장 곡선을 보면 스타트업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죽음의 계곡’ 이라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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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들만 모르는 리더십 Blind Spot 세미나, 핵심만 전달해 드립니다

비옥한 땅에 나쁜 씨앗을 심는 것 VS 척박한 땅에 좋은 씨앗을 심는 것. 어떤 경우에 씨앗이 더 잘 자랄까요? 농업 전문가들의 답변에 따르면 나쁜 씨앗이라도 땅이 잘 만들어져 있으면 잘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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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라면 한번은 꼭! 참석해야 할 마케팅 자동화 전략 세미나

지난 4월 19일, 한국오라클 본사에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핸즈온’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세미나 라고 하면 연사의 발표와 강연이 이어지는 것을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오라클에서 준비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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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제조업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정부지원사업을 파헤치다

"정말로, 공장 문을 닫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준비하지 않으면 말이죠."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Industry 4.0 등은 이제 너무나 많이 들어서 익숙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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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개인화 시대 고객 경험, 솔루션으로 혁신을 시작하다

여기 운동을 좋아하는 1980년에 서울에서 태어난 김철수 라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이들에게 운동화를 팔아보려고 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라는 특징, 한국 서울에서 태어난 남자라는 공통점,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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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중소 제조기업의 미래,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다

 "중소 제조기업은 보수적이며, 변화에 적극적이지 않고 고지식하며, 새로운 것을 도입하지 않으려고 할 것 같죠? 아닙니다. 실제로 현장에 나가면 품질이 높아지고, 생산량이 높아진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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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제조기업 Q&A 모음, 스마트팩토리의 모든 것

스마트팩토리를 이야기 하기 전, 먼저 4차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과거에는 자본과 노동력이 우월한 대기업에게 유리했다면, 4차산업혁명 시대는 지식과 기술, 유연성과 민첩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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