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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오라클 엘로콰가 스마트한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세계적인 마케팅 트렌드가 ‘개인화’ ‘자동화’ 임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본격적인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오면서 웹, 모바일, 태블릿 등 각기 다른 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수많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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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아직도 고민하는 CMO라면 꼭 알아야 할 6가지

CMO라는 직책은 그 직함에서 알 수 있듯 기업의 브랜딩, 광고, 디지털, 시장 조사 등 기업과 고객의 관계와 더 나아가 매출구조에 중요한 모든 것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분야는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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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변혁에서 CFO의 역할

데이터와 디지털화는 조직이 미래에 어떻게 변화하는가에 대한 핵심적인 열쇠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은 비즈니스 모델을 근본적으로 재구성 하고 있고 비즈니스 수행 방식을 또한 완전히 바꾸어 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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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의 모든 것

고용주의 89%는 '유연한 근무 환경'이 직원들에게 상당히 호감 가는 옵션이며 직원 유지에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유연한 근무 환경은 새로운 기술로 인해 산업과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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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tech를 하고 있는 마케팅 담당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마테크(Martech)란 마케팅과 테크놀로지의 합성어로 ‘기술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응용 프로그램이나 플랫폼, 넓은 의미에서는 이 모든 마케팅 툴을 활용 방법을 말하기도 합니다. 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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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피시스템스(SP SYSTEMS)에게 ERP란?

에스피시스템스(SP SYSTEMS, http://www.spsystems.co.kr/)는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 강소기업으로 유명하다. 업력이 30년이나 되는 만큼 실력은 이미 충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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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꾸미기보다 중요한 핵심업무, 데이터가 증명합니다

미국의 한 경영컨설팅 회사 조사에 따르면, 다수의 기업체 중간관리자 한 사람이 불필요한 회의로 낭비하는 시간은 1주 평균 8시간, 자신의 직무와 상관없는 이메일을 읽고 답하는 데 흘려 보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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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적용한 오라클 클라우드 ERP로 생산성 향상을

90년대 기업의 대형 IT프로젝트는 ERP와 관련 있는 것이었습니다. 기업이 프로세스의 혁신을 추진하면서 ERP의 호황기를 맞았었죠. 4차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든 현재, ERP는 제2의 전성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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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엘로콰, 슈프리마 기술과의 콜라보레이션

지금으로부터 18년전, 세 명의 청년이 바이오 기술을 활용해 창업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현재 그 기업은 ‘슈프리마’ 라는 이름으로 세계 50대 보안 제조사에 꼽히고 10억명이 넘는 전 세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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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PBCS로 경영계획과 예산수립의 답을 찾다

대한 상공회의소 조사에 따르면 기업은 중장기 사업계획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실제 수립하는 기업은 절반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 기업의 약 84%가 ‘중장기 계획의 중요성이 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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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선두기업이 오라클 CPQ로 달성한 비즈니스 효과

지난 포스팅에서 ‘견적은 계약의 꽃이다’ 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는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견적서 작성과 계약 이라는 뜻이지요(전략적 견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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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CPQ, 고객만족의 중요한 요소가 되다

비즈니스의 꽃은 ‘영업’ 이라고 하지만 이 영업 안에서도 가장 중요한 꽃 중의 꽃은 바로 ‘계약’ 이라는 과정입니다. 모든 비즈니스에는 견적 없는 계약 없고, 계약 없는 매출은 없으니 말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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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캐스트, 20배의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는?

스마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는 기업에 대한 평판, 서비스에 관한 어떤 정보든 SNS로 빠르게 전파하고 소통합니다. 기업은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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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에 관한 오해, 혹은 진실?

인스타그램 창시자 캐빈 시스트롬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일의 절반은 잡무이다” 마케팅 분야도 마찬가지 입니다.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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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클라우드 ERP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IDG 커뮤니케이션스의 클라우드 컴퓨팅 조사에 의하면, 비즈니스의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환경에 투자하고 지속적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의 노력은 계속 되고 있다고 합니다. 조사에 참여한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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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구매여정에 따라 달라져야하는 마케팅 기법은?

‘육아는 정보빨, 아이템빨’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이 없었으면 어떻게 아이를 키웠을까 싶기도 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정보들 덕에 아이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그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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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 확보, 다이나믹 콘텐츠 광고를 가능하게 했던 오라클 DMP

전 세계 종이 잡지사가 몰락을 경험할 때 ‘이코노미스트’는 어떻게 유료 구독자수를 꾸준히 확보하였을까요? 올 해로 창간 175주년을 맞는 영국의 유력 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잡지계의 ‘애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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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다논,FMCG 시장에서의 성공전략 PBCS로 찾다

장에만 좋다고 알려졌던 발효유가 면역력 강화, 이너뷰티 효과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발효유 시장 규모도 2014년 1조 7355억 원 규모에서 4년 만에 1조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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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ny’s Chocolonely. 오라클 PBCS의 정확한 예측으로 브랜드 원칙을 지키다

소비자 10명 중 7명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에 값이 비싸더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거나, 윤리적 경영을 실천하거나, 공정한 유통단계를 거치는 ‘착한기업’ 제품을 선택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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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ERP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을 위한 선택 기준은?

20년 전, 전 세계 모든 분야 기업들을 열광시킨 IT 기술은 바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였습니다. 당시 ERP는 이전까지 사업체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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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클라우드, 여행기업의 혁신을 견인하다

교통수단 및 스마트폰의 발달과 더불어 자신을 위한 가치 투자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미족(for me族)이 증가하면서 여행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1980년에서 2000년 사이에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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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ERP로의 변화가 헬스케어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이유는?

과거 의료시장은 환자-병원-의료보험 또는 의료기기-환자 등으로 그 관계가 매우 단순했습니다. 하지만 과학 발전으로 인한 인간의 수명 연장은 의료 관련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였습니다. 여기에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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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을 빠르고 편리하게, 유니티가 말하는 마케팅 클라우드란?

"구매력이 있는 직급이나 부서를 스코어링해서 관리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마케팅 솔루션을 더 효과 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샌가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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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DMP, 데이터마케팅의 핵심이 되다

데이터 마케팅, 시대적 흐름 치열한 마케팅, 광고 시장에서 고객을 잡기 위한 전략은 매우 다양합니다. 누구나 봐도 살 법 한 대중적이고도 매력적인 ‘대박제품’을 출시해서 선점을 하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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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스타트업 젠바디의 성장과 함께한 오라클 ERP Cloud

바이오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로 떠오르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의료 산업 등과 융합하여 산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하는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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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Management Platform, 데이터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

데이터가 자산이고, 데이터가 돈이다. 이런 이야기들을 흔히 합니다. 마케팅을 한 번이라도 접한 사람이라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테크를 이해하고 DMP(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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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ERP로 업무 혁신을 일으킨 기업

클라우드 ERP가 대세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ERP를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들이 온프레미스로 할 것인가, 클라우드로 할 것인가’ 에 대해 걱정하는 시기는 지났습니다. 이제 관건은 ‘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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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산업별 성공사례를 정확한 수치로 보여드립니다

헬스케어 전문 기업 A사는 고객이 웹사이트 상에서 구매를 완료하면 이미 가지고 있는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른 분류의 제품군을 구매할 수 잇도록 프로모션 방향을 전환합니다. 또한 장바구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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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 단축 시행, IT 솔루션으로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야 합니다.

오후 5시 30분이 되자 모든 컴퓨터에서 알람 메시지가 울립니다.  "업무종료 30분 전입니다. 중요 자료는 안전하게 보관하고 퇴근을 준비하세요"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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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GDPR 기초

지난 달 25일 유럽 연합의 개인정보 보호법 (GDPR)이 시행되었습니다.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이란 유럽 내 개인정보의 흐름을 표준화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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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꼭 알아야 할 인사관리의 핵심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 중견기업들도 미래의 일거리와 먹거리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내수 시장의 불확실성, 사업 규모의 확장, 비용절감 등의 이유로 많은 기업이 해외시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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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반복 업무 대신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스타트업 관련 영상을 찾아보다 토스의 이승건 CEO가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 것이 생각났습니다. “조직 구성원들이 자율성을 가지고 일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업무를 할 때 본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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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 일자리를 빼앗아 갈까? 더해줄까?

얼마 전 구글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I/O 2018’에서 공개된 새로운 AI 기술은 마치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직접 미용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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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의 미래와 제조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올해 초 개최된 CES 2018(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에서는 포드, 벤츠, 현대자동차 등 완성차 제조업체와 보쉬와 같은 부품 업체의 참여로 자율주행자동차가 행사의 중요 테마로 자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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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 수 있게 손잡았던 기업 Carbon 이야기

4차산업혁명 하면 어떤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디다스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아디다스의 스피드팩토리 하나로도 첨단기술, 빅데이터, 인공지능, 개인화, 노동시장의 문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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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 6천억원 가치의 스타트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비즈니스 전략

현재 국내 온라인 쇼핑몰은 외형은 성장하면서도 거대한 금액의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쇼핑 관련 정보를 정말 많이 가지고 있죠.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물건을 구매할 때, 최저가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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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혁신으로 성공을 이룬 스타트업의 공통 전략은 바로 이것

 <스타트업 생존곡선=Paul Graham; avc.com>Paul Graham 이 그린 스타트업 성장 곡선을 보면 스타트업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죽음의 계곡’ 이라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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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개인화 시대 고객 경험, 솔루션으로 혁신을 시작하다

여기 운동을 좋아하는 1980년에 서울에서 태어난 김철수 라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이들에게 운동화를 팔아보려고 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라는 특징, 한국 서울에서 태어난 남자라는 공통점,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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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관 패스트캠퍼스, 복잡한 데이터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었던 방법

회사를 다니면서 일하는데 부족한 부분만 딱 찝어서 배울 수 있다면.. 내가 부족한 부분만 배울 수 있는 실무 양성 커리큘럼이 있다면.. 같은 돈을 지불하더라도 이왕이면 내가 필요한 부분만 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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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HR이 GDPR에 대비해야 하는 이유

페이스북에 창립 이래 최대의 위기가 왔습니다. 초유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페이스북은 경영악화에 신뢰까지 잃고 있는 상황이죠. 저커버그는 사과를 했지만 주가는 곤두박질 쳤고, ‘#dele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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