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오라클 엘로콰가 스마트한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세계적인 마케팅 트렌드가 ‘개인화’ ‘자동화’ 임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본격적인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오면서 웹, 모바일, 태블릿 등 각기 다른 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수많은 ..

오라클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아직도 고민하는 CMO라면 꼭 알아야 할 6가지

CMO라는 직책은 그 직함에서 알 수 있듯 기업의 브랜딩, 광고, 디지털, 시장 조사 등 기업과 고객의 관계와 더 나아가 매출구조에 중요한 모든 것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분야는 기업..

오라클디지털

디지털 변혁에서 CFO의 역할

데이터와 디지털화는 조직이 미래에 어떻게 변화하는가에 대한 핵심적인 열쇠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은 비즈니스 모델을 근본적으로 재구성 하고 있고 비즈니스 수행 방식을 또한 완전히 바꾸어 놓고..

오라클디지털

중소기업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의 모든 것

고용주의 89%는 '유연한 근무 환경'이 직원들에게 상당히 호감 가는 옵션이며 직원 유지에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유연한 근무 환경은 새로운 기술로 인해 산업과 업무..

오라클디지털

Martech를 하고 있는 마케팅 담당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마테크(Martech)란 마케팅과 테크놀로지의 합성어로 ‘기술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응용 프로그램이나 플랫폼, 넓은 의미에서는 이 모든 마케팅 툴을 활용 방법을 말하기도 합니다. 그로..

오라클디지털

오라클 클라우드, 한국 시장에서의 도약을 준비하다

이제 클라우드 시장이 열리기 시작한 한국은 해외 클라우드 사업자들의 격전지로 떠올랐습니다. 미리 시장에 뛰어든 AWS와 MS는 국내 데이터센터 설립 이후 매출이 두세 배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오라클디지털

에스피시스템스(SP SYSTEMS)에게 ERP란?

에스피시스템스(SP SYSTEMS, http://www.spsystems.co.kr/)는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 강소기업으로 유명하다. 업력이 30년이나 되는 만큼 실력은 이미 충분히..

오라클디지털

Business Impact Summit 2018 세미나 스케치

인공지능, 블록체인, 머신러닝, 사물인터넷은 이제 미래가 아닌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 파괴적인 기술은 비즈니스 생태계를 완전히 뒤바꾸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고..

오라클디지털

보고서 꾸미기보다 중요한 핵심업무, 데이터가 증명합니다

미국의 한 경영컨설팅 회사 조사에 따르면, 다수의 기업체 중간관리자 한 사람이 불필요한 회의로 낭비하는 시간은 1주 평균 8시간, 자신의 직무와 상관없는 이메일을 읽고 답하는 데 흘려 보내는..

오라클디지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적으로 적응한 기업의 특징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4차산업혁명이 대두된 이후 우리 산업은 그야말로 급변기를 맞았습니다. 마케팅, 제조, 리테일 등 분야를 막론하고 기업은 변화를 준비하기 시작했지요. 시대의 변화를 빠르..

오라클디지털

AI 적용한 오라클 클라우드 ERP로 생산성 향상을

90년대 기업의 대형 IT프로젝트는 ERP와 관련 있는 것이었습니다. 기업이 프로세스의 혁신을 추진하면서 ERP의 호황기를 맞았었죠. 4차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든 현재, ERP는 제2의 전성기..

오라클디지털

오라클 엘로콰, 슈프리마 기술과의 콜라보레이션

지금으로부터 18년전, 세 명의 청년이 바이오 기술을 활용해 창업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현재 그 기업은 ‘슈프리마’ 라는 이름으로 세계 50대 보안 제조사에 꼽히고 10억명이 넘는 전 세계인..

오라클디지털

오라클 PBCS로 경영계획과 예산수립의 답을 찾다

대한 상공회의소 조사에 따르면 기업은 중장기 사업계획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실제 수립하는 기업은 절반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 기업의 약 84%가 ‘중장기 계획의 중요성이 갈수..

오라클디지털

리더스 코스메틱의 오라클 PBCS 도입, 그 자세한 이야기를 듣다

화장품 시장에 더마 코스메틱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로 화장품에 피부 과학의 전문성을 더한 제품을 ..

오라클디지털

오라클 데이터센터가 국내에 있으면 무엇이 좋아질까?

지난 10월 25일, 전 세계 IT 축제라 불리는 2018 오라클 오픈월드(OOW)가 막을 내렸습니다. OOW는 IT 트렌드를 살피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개발자 행사로 유명하지만 오라클..

오라클디지털

글로벌 선두기업이 오라클 CPQ로 달성한 비즈니스 효과

지난 포스팅에서 ‘견적은 계약의 꽃이다’ 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는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견적서 작성과 계약 이라는 뜻이지요(전략적 견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지..

오라클디지털

오라클 CPQ, 고객만족의 중요한 요소가 되다

비즈니스의 꽃은 ‘영업’ 이라고 하지만 이 영업 안에서도 가장 중요한 꽃 중의 꽃은 바로 ‘계약’ 이라는 과정입니다. 모든 비즈니스에는 견적 없는 계약 없고, 계약 없는 매출은 없으니 말입니..

오라클디지털

영업&마케팅 혁신 세미나 스케치

마케터들이 힘들어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고객의 성향과 마케팅 기술은 자꾸 바뀌어 간다고는 하는데 무엇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우리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확인..

오라클디지털

AI기술을 이용한 의료시장의 변화

지난 8월 카카오가 국내 종합병원인 서울 아산병원과 합작하여 인공지능(AI) 의료 데이터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병원 전자 의무기록과 임상시험 정보와 같은 의료 데이터를 구축..

오라클디지털

컴캐스트, 20배의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는?

스마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는 기업에 대한 평판, 서비스에 관한 어떤 정보든 SNS로 빠르게 전파하고 소통합니다. 기업은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라클디지털

래리 엘리슨의 독설에서 살펴본 클라우드의 미래

**본 글은 2017년 12월 6일 발행된 과거 포스팅을 재구성 하였습니다. 10월 21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오라클 오픈월드 2018이 개최됩니다. 오라클 오픈월드는 전 세..

오라클디지털

마케팅 자동화에 관한 오해, 혹은 진실?

인스타그램 창시자 캐빈 시스트롬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일의 절반은 잡무이다” 마케팅 분야도 마찬가지 입니다.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

오라클디지털

오라클 클라우드 ERP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IDG 커뮤니케이션스의 클라우드 컴퓨팅 조사에 의하면, 비즈니스의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환경에 투자하고 지속적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의 노력은 계속 되고 있다고 합니다. 조사에 참여한 기관..

오라클디지털

고객 구매여정에 따라 달라져야하는 마케팅 기법은?

‘육아는 정보빨, 아이템빨’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이 없었으면 어떻게 아이를 키웠을까 싶기도 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정보들 덕에 아이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그때 ..

오라클디지털

잠재고객 확보, 다이나믹 콘텐츠 광고를 가능하게 했던 오라클 DMP

전 세계 종이 잡지사가 몰락을 경험할 때 ‘이코노미스트’는 어떻게 유료 구독자수를 꾸준히 확보하였을까요? 올 해로 창간 175주년을 맞는 영국의 유력 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잡지계의 ‘애플’ ..

오라클디지털

풀무원다논,FMCG 시장에서의 성공전략 PBCS로 찾다

장에만 좋다고 알려졌던 발효유가 면역력 강화, 이너뷰티 효과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발효유 시장 규모도 2014년 1조 7355억 원 규모에서 4년 만에 1조 82..

오라클디지털

ORACLE OPEN WORLD 2018, 어떤 내용으로 주목 받을까?

199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2년째를 맞는 오라클 오픈 월드(Oracle Open World)가 10월 21일부터 5일간 개최됩니다. 오라클 오픈 월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행사로 매..

오라클디지털

식음료 업계의 효율적 영업관리를 위한 세미나 스케치

식품업계 시장은 현재 수많은 기업이 경쟁하며 거의 포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전체 식음료 업계 중 대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15%이고, 이를 제외한 나머지 시장을 수많은 중소, 중견 기업들이..

오라클디지털

Tony’s Chocolonely. 오라클 PBCS의 정확한 예측으로 브랜드 원칙을 지키다

소비자 10명 중 7명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에 값이 비싸더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거나, 윤리적 경영을 실천하거나, 공정한 유통단계를 거치는 ‘착한기업’ 제품을 선택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

오라클디지털

IPO를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이것만은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매출 규모가 늘어나고 외부에서의 자금 조달을 꿈꾸는 기업이라면 ‘우리도 상장을 준비해 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기업이 상장 하게 되면 시가총액에 따라 적으면 수십억 원, 많게는 수천..

오라클디지털

기업의 미래를 바꿀 디지털 변혁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은?

2017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기업은 산업의 변화로 떠들썩한 시기를 보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 물꼬를 트고 세상이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가 넘쳐났지요. 이제 기술의 변화에 둔감하던 기업도,..

오라클디지털

클라우드 ERP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을 위한 선택 기준은?

20년 전, 전 세계 모든 분야 기업들을 열광시킨 IT 기술은 바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였습니다. 당시 ERP는 이전까지 사업체별로 ..

오라클디지털

마케팅클라우드, 여행기업의 혁신을 견인하다

교통수단 및 스마트폰의 발달과 더불어 자신을 위한 가치 투자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미족(for me族)이 증가하면서 여행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1980년에서 2000년 사이에 태..

오라클디지털

클라우드 ERP로의 변화가 헬스케어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이유는?

과거 의료시장은 환자-병원-의료보험 또는 의료기기-환자 등으로 그 관계가 매우 단순했습니다. 하지만 과학 발전으로 인한 인간의 수명 연장은 의료 관련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였습니다. 여기에 I..

오라클디지털

고객과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을 빠르고 편리하게, 유니티가 말하는 마케팅 클라우드란?

"구매력이 있는 직급이나 부서를 스코어링해서 관리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마케팅 솔루션을 더 효과 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샌가 저..

오라클디지털

상장을 고려하는 기업이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올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IPO에 대한 이슈가 많았습니다. 가장 따끈한 소식으로는 카카오뱅크가 2020년을 목표로 IPO를 추진한다고 밝히고 상반기에는 내년 IPO 준비 작업을 통해 2020년..

오라클디지털

오라클 DMP, 데이터마케팅의 핵심이 되다

데이터 마케팅, 시대적 흐름 치열한 마케팅, 광고 시장에서 고객을 잡기 위한 전략은 매우 다양합니다. 누구나 봐도 살 법 한 대중적이고도 매력적인 ‘대박제품’을 출시해서 선점을 하거..

오라클디지털

우리 기업에 DMP가 필요할까? DMP 성공 사례 및 네트워킹 세미나

새로운 숙취 해소 음료가 출시되었습니다. 음료회사는 이 숙취해소 음료를 국내에서 잘 홍보하여 장차 외국에 수출할 계획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음료회사는 새로운 음료의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오라클디지털

바이오스타트업 젠바디의 성장과 함께한 오라클 ERP Cloud

바이오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로 떠오르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의료 산업 등과 융합하여 산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하는 미래..

오라클디지털

Data Management Platform, 데이터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

데이터가 자산이고, 데이터가 돈이다. 이런 이야기들을 흔히 합니다. 마케팅을 한 번이라도 접한 사람이라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테크를 이해하고 DMP(Data..

오라클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