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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엘로콰가 스마트한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날짜 : 19-03-11 10:36
작성자 : 오라클디지털

세계적인 마케팅 트렌드가 ‘개인화’ ‘자동화’ 임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본격적인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오면서 웹, 모바일, 태블릿 등 각기 다른 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수많은 SNS, 웹사이트, 이메일 등을 좀더 세밀하게 관리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 졌지요. 사람들은 이메일을 확인하면서 모바일로 SNS를 검색하고, 태블릿으로는 관련 자료를 검색합니다. 이런 복잡하고 다양한 고객 여정을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콘텐츠의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이것을 마케팅 담당자가 모두 감당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은 한정적인 마케팅 기술을 넘어 좀더 정교한 자동화 솔루션, 마케팅 자동화 툴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마케팅 솔루션이 스마트한 마케터를 만드는 최고의 비서역할을 하게 될까요? 오늘은 오라클 엘로콰의 새로운 기능을 중심으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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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메일 마케팅, 다이내믹한 콘텐츠를 손쉽게  

전쟁터와 다름 없는 고객의 ‘받은편지함’ 영역에서 고객의 관심을 얻기 위해서는 특별한 무언가를 장착해야 합니다. 마케터들은 더 매력적인 콘텐츠를 빠른 시간에,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 시켜 만들어내야 하고 빠른 속도로, 고객에게 반응해야 합니다. 대량으로 메일을 발송하는 것은 더 이상 의미없는 일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자동화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이 모든 것들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오라클 엘로콰의 이메일 디자인 에디터는 HTML, 코딩에 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한 초보 마케터들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멋지고 반응이 뛰어난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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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엘로콰 이메일 마케팅 탬플릿 예시>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와 모듈식 탬플릿을 사용해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반응형 이메일을 바로 작성할 수 있는 것이지요. 또한 메일 크기 옵션을 4가지(600px, 756px, 900px, 1080px)로 지원하고 컴포넌트 스타일링을 통해 간편하게 디자인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동적인 콘텐츠의 필드 병합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서로 다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등 완벽한 개인화를 지원합니다. 

2. 랜딩페이지 제작, 아직도 대행사에게?  

이메일 마케팅이 온라인 상에서 고객과의 첫 만남이라 한다면 그 만남을 지속시키기 위한 연결점은 랜딩페이지가 될 것입니다. 랜딩페이지가 모바일, 웹, 태블릿 등 각종 기기에 맞게 설정이 되어 있는지, 그에 적합한 속도로 제공 되는지 이런 모든 것들이 고객의 온라인 여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고 고객들이 한눈에 반할 수 있는 멋진 랜딩페이지 제작만을 위해 고액의 예산을 배정하고 대행사를 섭외하기에 마케팅 담당자가 가진 예산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오라클은 마케터들이 고객과 좀 더 쉽게 연결되고, 고객은 브랜드와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향상된 기능의 랜딩페이지 제작을 지원합니다. 네이티브 Eloqua를 사용하여 코드에 대한 지식 없이도, 다른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멋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설문 회신율 향상과 잠재 고객 참여도 향상에도 도움이 되지요. 실제로 오라클 엘로콰를 사용하는 마케터가 랜딩페이지 디자인 에디터를 6주 정도 사용한 후 페이지 외주 제작비용을 40,000달러 이상 낮출 수 있었다는 결과가 이를 증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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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의 새로운 랜딩페이지 에디터>

오라클 엘로콰의 랜딩페이지 제작은 이메일 에디터와 동일하게 사용이 간편한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회신을 요구하는 양식(설문지, 데이터베이스 취합 문서 등) 또한 고객 반응을 최대로 이끌어 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그라데이션, 동영상 배경을 삽입할 수 있게 하여 매력적인 시각화로 고객의 가시성을 향상시킵니다. 고객이 랜딩 페이지 안에서 새로움을 느끼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페이지 라이트박스도 엘로콰 디자인 에디터가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3. 아웃룩과의 연동, 더 많은 잠재고객을 만나다  

오라클 엘로콰 영업 지원기능은 Microsoft Outlook과 통합하여 사용중인 이메일 플랫폼을 떠나지 않고도 잠재고객에게 발송된 이메일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일이 많은 영업 담당자들은 다양한 크로스채널 구매자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얻고 사용하던 이메일 화면에서 마케팅용 탬플릿에 엑세스하여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고객을 분석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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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담당자는 Outlook 내에서 바로 고객 연락처 정보를 액세스하거나 잠재고객 연락처를 생성하고, 마케터는 영업 담당자가 구독 상태, 반송 상태, 마스터 제외(master exclude) 및 레이블 기반 컨트롤 등 다양한 연락처 유효성 검사를 활용하여 잠재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영업 담당자가 이메일을 발송하기 전에 각 연락처가 영업에 유효한 것인지 엘로콰 솔루션 내에서 사전에 검사되므로, 영업 담당자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적합한 연락처에 소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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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엘로콰 Microsoft Outlook 연동화면 예시>

디지털 마케팅이 본격화된 시대, 이제 더욱 더 많은 기업들은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기업들이 다채로운 이메일 마케팅 경쟁을 펼칠수록 마케터는 고객의 관심을 끄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게 될 것이지요. 이제 마케터는 더욱 개인화된 메시지, 눈길을 끄는 흥미 있는 디자인, 고객에게 유용한 컨텐츠를 통해 고객을 타게팅 하는 전략을 빠르게 펼쳐야 할 것이고, 이를 실시간으로 테스트하고 분석할 줄 알아야 합니다.  오라클 엘로콰 마케팅 자동화는 인터랙티브한 컨텐츠를 빠르고 쉽게 만드는 것은 물론 마케팅 성과를 쉽게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반응하고, 어떤 메시지에 더 많이 반응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진짜 고객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사용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마케터를 돕는 최고의 비서라고 생각하시나요?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전문가가 도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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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80님의 댓글

0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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